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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취연파작삼분

계속 술과 안개에 취해 살아갈 순 없더라도 그 약속을 나누어 가진 이들이 예전에 있었고 또 지금도 있습니다.
By |8월 28th, 2017|아케이드 프로젝트|0 Comments

2017년 활동 요약

니클라스루만 체계이론, 사회의법, 정성훈, 시몽동, 기술철학
By |12월 23rd, 2016|archive|0 Comments

흙수저론의 이면을 찾아서

새로운 세습은 제도의 세련화와 진화에 따른 비동시대성을 자기편으로 삼고 자연스럽고 정당한 세습에 성공한다.
By |12월 9th, 2016|아케이드 프로젝트|0 Comments

[next] 2017년 12월 4일 [레비스트로스 구조인류학 7장 8장]

시몽동 / 세션 발표 점검
By |12월 8th, 2016|현지회 공지사항|0 Comments

2014년 활동요약

한국의 인류학사 현장학으로서의 인류학
By |12월 7th, 2016|archive|0 Comments

2015년 활동요약

공동체에 대한 병리학적 상상 에스포지토(Esposito), 해리스(Harris) 가족친족적 상상
By |12월 7th, 2016|archive|0 Comments

2016년 활동 요약

친족적 상상 수직각적 앵글 근친상간금지(incest taboo) 부분적 연결
By |12월 7th, 2016|archive|0 Comments

[2016 봄] 현지회를 소개합니다

현장의 존재ㆍ인식ㆍ재현은 그 자체로서 학문은 물론 세계 전체를 움직여왔으며, 그 운동의 방향과 속도까지 규정하는 힘이 된다. 그렇게 축적된 지식들이 항상 현장에 개입하는데, 그럼에도 현장이 그 지식들로 환원되지 않는다면, 현장과 지식의 관계는 항상 조우라는 계기를 경유하여 우연적으로 (즉, 필연적이지 않은 방식으로) 결부된다고 할 수 있다. 따라서 현장-지식-조우라는 세 항 사이의 관계에 대한 탐구가 모든 연구의 전제이자 종착점이 된다.
By |12월 7th, 2016|현지회 공지사항|0 Comments

[법 공동체 체계] 2016-1017 세미나 토픽 제안

법과 관습, 법과 불법, 법 내부와 외부 사이의 종결될 수 없는 되섞임과 역설을 추적하고 분석할 개념적 도구와 틀은 무엇인가? ... 법체계는 공동체를 정의하는 자율성을 얻고, 그것을 유보하고 한정하고 자기부정함으로써 계속되는 위기를 안정화하려 시도한다. 그것은 체계의 분화이자 자기생산이다.
By |12월 5th, 2016|현지회 공지사항|0 Comments

현지회 월례모임 장소 공지 (2016년 11월 이후)

지역문화연구소 서울연구소 여향재가 <서울대 입구 전철역>으로 이전하여, 현지회의 월례모임을 여향재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관악센츄리타워 1502호입니다. 이전에 만나던 AZ story 건물의 건너편이고 바로 옆에 KFC가 있습니다. 지하철역 4번출구로 나오시면 150미터 정도입니다. 아래 지도를 첨부했습니다.
By |12월 5th, 2016|현지회 공지사항|0 Comments